본문 바로가기

텃밭_주식/씨앗_주식매매일지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 용돈벌다.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 매도수익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 매도하고 용돈 벌었다.

 아침 8시 계좌를 확인해보니 LG에너지솔루션 1주가 배정되었다. 과연 시초가는 얼마로 시작될지 또 얼마에 매도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겨우 한주이지만 소중했다.
60만 원에 매수물량이 많이 쌓였는데 장개시 직전 물량이 많이 빠졌다.(허위매물을 왜 올려놓는 것일까)
나도 처음에는 60만원에 매도를 걸어놨는데 혹시라도 60만 원이 넘어가면 사상의 가능성이 있을까 봐 취소했다.
그리고 갑자기 줄줄줄 흐르더라. 동생은 54만 원 정도에 매도했는데, 나는 계속 고민하는 중 주가는 46만 원까지도 떨어지더라. 떨어져도 마이너스는 아니고, 내일 또 오를 수도 있으니 기다려보기로 했다.

다른 종목들은 오늘 또 줄줄 흘러서 종목당 손실이 몇십 만원씩인데, 엘지엔솔 겨우 한주 20만 원 정도의 수익으로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이 스스로 너무 웃겼다.
주가가 계속 빠지다가 50만 원으로 향하길래 그냥 얼른 매도해버렸다. 결과적으로는 만족한다.
세금 공제하고 순수 이익은 197,910원 수익률 65%.
처음 공모주 청약을 해봤는데, 이래서 공모주 하는구나, 가족들 계좌까지 다 만들어서 공모주를 하는구나 싶었다.
가족들이 한 주씩만 배정받았어도, 하루에 몇십만 원을 벌 수 있으니 말이다.

첫날 힘을 못쓰는 게 아쉽지만, 백수인 나에게 첫 공모주 도전으로 수익을 안겨준 엘지엔솔 고맙다.
다음 공모주도 잘 노려서 용돈 벌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