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_생활/씨앗_정보,리뷰

시린이 극복 방법 (치료, 습관, 시린메드치약)

반응형

시린이 개선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씨앗을 뿌리는 오나씨입니다.
오늘은 저처럼 시린이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시린이를 극복하게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몇 년전 갑자기 찾아온 시린이 증상으로 찬물 양치는 물론 조금이라도 차가운 음식은 앞니로 씹어야할 만큼 양쪽 송곳니부터 어금니까지 시린증상이 심했었는데요.

이렇게 몇 년동안 불편했던 시린이 증상은 현재 1년도 되지 않아 80~90%정도 사라졌고, 전 보다 삶의 질이 확 올라가서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치과치료
  • 습관개선
  • 치약

 

치과치료 ★★★★★

 

일단 제일 먼저 치과 검진을 받아보세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 시린이 증상이 생겼을때 충치가 생긴건 아닌지 걱정이 되어 치과를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처음 갔던 병원에서는 충치나 치아에 이상은 없고 치아가 예민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예민한 치아쪽은 덜 사용하라는 얘기만 듣고 나왔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도 증상은 심해지기만 하고 식사나 양치를 할 때 너무 불편해서 다른 치과를 찾게 되었답니다.
그 곳에 방문한 날부터가 저의 시린이 탈출의 첫 발판이 된 것 같습니다.

일단 처음 방문했던 치과에서와 마찬가지로 충치나 치아에 이상이 있는건 아니지만 치아가 매우 예민해져 있다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임시로 시린 치아에 얇은 막을 씌워주는 치료를 받게 되었고, 당분간이지만 시린이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임시방편으로써 시간이 지나면 막은 사라지고, 계속 불편할 경우 좀더 오래 지속되는 재료를 사용해 씌우는 방법도 있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습관개선 ★★★★★

치과 진료시 충치나 치아에 이상은 없지만, 치아가 매우 예민해진 원인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일상속에서 저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던 습관이 저의 치아를 예민하게 만들게 되었다는걸 알게 되었답니다.
바로

"이를 꽉 깨무는 습관" 입니다.

평소에 저도 모르게 이를 꽉 깨물기도 하곤 했는데요, 이러한 습관은 잠자는 동안에도 무의식적으로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내가 잠자는 동안에도 이를 깨물거나 힘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양볼 안쪽에 살이 씹힌것처럼 줄이 생겨 있는지 한번 거울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역시나 양쪽 볼 안에 한 줄씩 씹힌 흔적이 남아있더라고요.

"이를 꽉 깨무는 습관"이 왜 치아를 예민하게 만드는지 의사선생님께서 설명해주셨는데요.
이를 꽉 깨물때 우리 치아는 약 1톤가량의 무게를 느끼게되고 이 습관이 반복적으로 진행되면 치아는 매우 예민해 질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치아는 붙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의식적으로 힘을 주고 있었는데 제가 생각했던것과는 반대로 위,아래 치아는 항상 떨어져있어야하고 혀는 입천장에 붙어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후 의식적으로 혀는 입천장에 붙이고 치아는 항상 떨어져있게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잠자는 동안은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되었지만 자기전까지 의식하고 습관을 들이니 양쪽볼 안쪽에 있었던 주름도 점차 사라지게 되었답니다.

 

 

치약 ★★★

시린이 치약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증상이 개선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치약은 이름만 들어도 아는 '시린메드'치약입니다.
시린메드의 성분을 살펴보면 주성분은 인산삼칼슘(수산화인회석:HAP)이 마이크로 크기로 미세하게 입자화 되어 치아의 노출된 손상부위를 메워주고 감싸주기 때문에 시린이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사용 후 2주후부터 시린이의 80%가 개선되고 4주후에는 92%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으로는 약 2CM 가량 짜서 치아의 시린이 부위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1분간 마사지한 후에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칫솔질을 하면된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 방법은 저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그냥 일반 치약처럼 사용해서 그런지 초기에 효과를 크게 느끼진 못했나봅니다.

시린이 개선 시린메드치약
시린메드 치약

 

정리

저와 같이 시린이 증상이 있으시고 치과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저처럼 이를 꽉 깨무는 습관이 있으신지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치약도 보조 수단으로 같이 사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몇 년동안 시린이로 고생했었는데, 습관을 고치고 시린이에 도움이 되는 치약을 사용한지 1년도 되지 않은 지금 시린이 증상이 80~90%까지 사라져서 양치할때, 차가운 음식을 먹을때 불편함을 거의 못느끼고 있고 이후 시린증상으로 치과를 다시 방문하거나 추가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될만큼 좋아졌습니다.
저처럼 생활습관으로 인해 치아가 예민해지신 분들이라면 개선될 수 있으니 꼭 실천하셔서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